제가 좋아하는 복싱 선수는

마이크 타이슨

마이크 타이슨은 1966년 6월 30일생 입니다.

그의 출생지는 미국이고, 신장은 178cm, 체중은 100kg 입니다.

체급은 헤비급이고, 복싱 전적은 58전 50승 44KO 6패 2무효 입니다.

그는 2살 때 아버지가 집을 떠난 후,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며 강도짓을 일삼는 등 폭력으로 얼룩진 어린 시절을 보내다가 소년원에 수감되기도 하는 등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본격적인 비행소년의 길로 빠져들게 된 것은 10살의 나이로 브루클린의 흑인 갱단인 졸리스톰퍼에 가입하고 나서부터라고 하고, 12살 때까지 체포된 횟수가 38번이었다고 합니다.

그 후 무하마드 알리를 보고 타이슨은 복싱이라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교도소에서 아마추어 챔피언 출신의 바비 스튜어트의 사진을 보고 내가 더 셀것 같다며 도발을 하게 되고, 바비 스튜어트는 타이슨을 링 위로 불러들이게 됩니다.

타이슨은 복싱을 해본 적이 없었지만 운동능력은 바비 스튜어트를 곤란하게 만들 정도였고, 그의 재능을 알아본 바비 스튜어트는 타이슨의 인생 트레이너가 될 커스 다마토를 소개시켜주게 됩니다.

타이슨을 알아본 커스 다마토는, 타이슨에게 작은 키를 극복할 피커부 스타일을 알려주게 되며 타이슨은 복서로서 성공하게 됩니다.

그러나 트레버 버빅과의 타이틀 매치를 앞두고 커스 다마토가 사망하게 되는데, 그 이후로부터 몰락의 길을 걷게 됩니다.

비록 핵이빨 사건 같은 불명예스러운 사건들이 많았으나, 타이슨을 보고 복싱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타이슨을 가장 좋아하는 복싱 선수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