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EEKND'S FAN PAGE

About the Weeknd

  • 개요
  • 캐나다를 상징하는 대중 음악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싱어송라이터·프로듀서이며, 캐나다 명예의 거리 입성자이다. 마이클 잭슨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음색의 팔세토 목소리가 특징이다. 얼터너티브 R&B 장르를 주류로 끌어올린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제는 R&B씬을 넘어 전 세계 대중 음악계의 탑 슈퍼스타 중 한 명이다. 2010년대 중후반을 대표하는,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성공한 아티스트 중 한 명이며, 빌보드 선정 올 타임 남성 아티스트와 빌보드 선정 2010년대 Decade-End Charts Top Artists 100명 중 14위에, 2020년 빌보드 Hot 100 연간 차트 1위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021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주요 부문인 Top Artist 및 Top Hot 100 Song 수상, 그래미 어워드 3회 수상 및 10회 노미네이션, 2020년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100인, 2020년 롤링 스톤 선정 500대 명반, 피치포크 미디어 선정 2010년대 최고의 앨범 등의 리스트에도 자신의 이름과 앨범들을 올리며 성공한 대중성에 견주는 음악적 성과들 역시 인정받았다.

    전미 최대의 축제이자 초대형 콘서트이면서, 당대 최고의 가수들이 공연하는 2021년 슈퍼볼 LV 하프타임 쇼의 캐나다인 역사상 첫 번째 헤드라이너로 확정되어 공연을 진행했다. 무려 JAY-Z가 직접 하프타임 쇼 헤드라이너로 위켄드를 선정함과 동시에 공동 퍼포먼스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The Weeknd의 고향인 캐나다 토론토의 시장 'John Tory'가 2월 7일을 The Weeknd의 날로 지정하기도 했다.

  • 생애
  • 1990년 2월 16일, 치안이 좋지 못한 곳으로 알려진 온타리오 주 토론토의 스카보로에서 외동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과거 에티오피아에서 캐나다로 이주한 그의 부모 Makkonen과 Samra의 자식으로 에티오피아계 캐나다인이다. 위켄드는 R&B, 포스트 펑크, 콰이어트 스톰, 소울, 힙합, 메탈, 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으며 성장했다고 한다. 위켄드의 아버지는 그가 어렸을 때 집을 떠났고, 어머니는 혼자서 일을 하며 아들을 먹여 살리기 바빴기에 유년 시절 대부분은 그의 할머니와 지냈다고 한다. 그 때문에 그가 처음 배운 언어는 영어가 아닌 암하라어라고 한다. 위켄드는 어렸을 때 발음이 꽤 어눌했다고 하는데, 언급했듯이 암하라어를 영어보다 먼저 배웠기 때문이다. 또 그가 17살이 되던 해, 고등학교를 중퇴했던 것도 영향이 크다. 중퇴 이후 그는 영어 문법이나 발음을 십자말풀이 등을 통해 배웠다고 한다. 그는 같이 중퇴한 2명의 친구와 함께 어느 주말에 집을 나와 거리를 떠돌거나, 허름한 집을 얻어 궁핍한 생활을 했었다. 그러면서 그들은 자신들이 집을 나온 '주말'을 모티브로 삼아 R&B 밴드 The Weekend를 결성하려고 한다. 그러나 캐나다에는 이미 The Weekend라는 이름의 밴드가 있었고, 때문에 이들은 밴드의 이름을 철자 e를 뺀 The Weeknd로 지었다고 한다. 이후 이 밴드의 이름은 솔로로 데뷔한 에이블의 예명이 되었다.

  • 활동 및 라이브
  • 에이블은 솔로로 이름을 알리기 전 R&B 밴드의 일원이자 The Noise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하고 있었다. 다만, 현재 사운드보다는 상당히 전형적인 R&B 곡들로 활동을 하고 있었다. 토론토의 Queen Street에 있는 American Apparel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2010년, 프로듀서인 'Jeremy Rose'를 만나면서 믹스테잎 작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로즈는 위켄드에게 3곡을 프로듀싱해 주었는데, 그 곡들은 위켄드의 첫 믹스테잎 House Of Balloons에 수록된 "What You Need", "Loft Music", "The Morning"이었다. 제레미는 자신이 프로듀싱한 곡들을 대중에게서 인정받으면 위켄드에게 곡들을 주겠다는 조건을 건다. 이후 2010년 11월, 위켄드는 The Weeknd라는 지금의 이름으로 유튜브에 곡들을 업로드했지만 처음에는 주목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 점점 입소문이 나면서 관심을 끌었다. 이후 2011년 3월, 위켄드는 자신의 데뷔 믹스테잎을 공개했다. 비슷한 시기, 같은 캐나다 토론토 출신 래퍼 Drake와 프로듀서 '40'이 믹스테잎 속의 곡 중 "What You Need"와 "The Party & The After Party"를 감명 깊게 들었다고 한다. 드레이크는 곧바로 자신의 SNS에 올려 위켄드와 이 곡을 소개 하게 된다. 그 후 위켄드의 곡들은 피치포크 미디어와 뉴욕 타임스 등에 보도되며 더욱 큰 관심을 얻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위켄드와 드레이크의 인연이 시작된다. 2011년 3월, 위켄드는 그의 웹 사이트에 자신의 첫 믹스테잎인 House Of Balloons를 무료로 공개했다. 이 믹스테잎은 평단의 엄청난 호평을 받았으며, 2011 Polaris Music Prize의 10개의 후보작 중 하나로 오르기까지 한다. 또한 같은 해 7월, 위켄드는 자신의 투어 공연을 시작했으며, 토론토에서 첫 번째 공연을 펼치며 점차 명성을 얻어 갔고, 그다음 공연에선 Drake와 합동 공연을 펼친다. 이후 7월 31일에는 Drake의 두번째 OVO 공연에 특별 게스트로도 출연했다. 2011년 8월 18일, 위켄드는 두 번째 믹스테잎인 Thursday를 다시 한번 그의 웹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발표한다. 그 뒤 11월 21일에는 세 번째 믹스테잎인 Echoes Of Silence를 공개한다. 이 3개의 믹스테잎은 메타크리틱에서 모두 80점 이상을 기록하는 등 평단의 호평을 받는다. 이듬해 2012년, 그는 믹스테잎의 음원들을 재편곡한 27개의 노래와 세 개의 추가 음원으로 구성된 Trilogy라는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다. 이 앨범은 빌보드 200 차트에서 4위에 오르게 된다. RIAA 플래티넘을 수상했고, 트랙 중 "Wicked Games"는 빌보드 핫 100 차트 53위를 기록하며, 좋은 상업적 성과를 얻는다 같은 해, Cash(Amir Esmailian)와 함께 Universal Music Group의 자회사 형태의 레이블 'XO'를 창립한다. XO 레이블을 통해 위켄드는 Belly, NAV, Black Atlass와 같은 힙합과 R&B 장르에서 두드러지는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기 시작한다. 2018년 11월에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비영리 회사 "HXOUSE"를 설립해 아티스트, 사업가, 음악가, 프로그래머, 타투이스트 등 직업을 가리지 않고 다방면의 뛰어난 전문가들을 교육자로 초청해 캐나다의 교육에 힘을 쓰고 있다. 이 외에도 캐나다의 각종 시설은 물론 교육, 사업 등에 큰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에 캐나다 총리 쥐스탱 트뤼도가 HXOUSE와 위켄드를 직접 언급하며 격려와 응원의 말을 하기도 했다. 교육자에는 Halsey, Metro Boomin, Oneohtrix Point Never, Swizz Beatz, Boi-1da 등 내로라하는 프로듀서와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고 있다.

    document taken from namu-wiki

    Hot News

    5BILION 'After hours' STREAMS!!!

    @theweeknd's 'After Hours' has now surpassed 5 billion streams on Spotify. Тhis is his 3rd & fastest album to achieve this.
    @theweeknd의 'After Hours'는 현재 Spotify에서 50억 스트리을 넘어 섰습니다. 이는 이를 달성 한 그의 세 번째 앨범이자 가장 빠른 앨범입니다.

    More news 👉here!!👈

    PHOTO ZONE

    Album & Music

    THE WEEKND'S ALBUM
    (2012)
    컴필레이션
    (2013)
    정규 1집
    (2015)
    정규 2집
    (2016)
    정규 3집
    (2018)
    EP
    (2020)
    정규 4집

    MUSIC

    Popular Music
    SAVE YOUR TEARS (REMIX) IN YOUR EYES BLINDING LIGHTS
    LISTEN! LISTEN! LISTEN!
    AFTER HOURS HEARTLESS SAVE YOUR TEARS
    LISTEN! LISTEN! LISTEN!
    HOT VIDEO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