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베르트 슈만

로베르트 알렉산더 슈만(Robert Alexander Schumann, 1810년 6월 8일 ~ 1856년 7월 29일)은 독일의 작곡가, 피아니스트이자 음악 평론가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낭만주의 작곡가라고 평가받으며, 그의 음악은 아주 낭만적입니다. 그의 초기 음악에서 형식적인 고전주의의 틀을 깨려는 노력이 엿보이며, 근대적 피아노 기술을 개척하고 개성 있는 피아노 소곡과 가곡을 남겼습니다.

Learn more

프레데리크 쇼팽

프레데리크 프랑수아 쇼팽(Frédéric François Chopin, 1810년 3월 1일 ~ 1849년 10월 17일)은 폴란드의 피아니스트, 작곡가입니다. "피아노의 시인"이란 별칭을 가진 쇼팽은 가장 위대한 폴란드의 작곡가이자 가장 위대한 피아노곡 작곡가 중의 한 사람으로 여겨집니다. 쇼팽의 곡은 독특한 선율로 많은 대중들에게 공감을 만들어내, 다른 작곡가에게도 영향을 많이 주었습니다.

Learn more

클로드 드뷔시

클로드 아실 드뷔시(Claude-Achille Debussy, 1862년 8월 22일 ~ 1918년 3월 25일)는 프랑스 인상주의 음악의 대표적인 작곡가입니다. 위의 슈만과 쇼팽처럼 매우 유명한 인물은 아니지만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오페라, 협주곡, 가곡, 합창곡, 발레곡 등 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Learn more

추천하는 다른 음악가의 클래식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지인형 중 꽃의 왈츠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좋아하는 곡입니다. 곡만 듣기 지겨우신 분들은 발레공연으로도 많이 하니 들어보시기 바립니다.

Waltz of Flowerse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

저희가 일상속에서 많이 들어본 음악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선율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불면증에 좋은 음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Air on the G-String

슈베르트의 세레나데

"세레나데"는 어두운 밤 연인의 창가를 찾아가 부르는 사랑의 노래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슈베르트의 가곡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니 한번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Serenade

베토벤의 황제

베토벤의 음악은 대부분 우울한 선율을 띄고 있는 반면, 황제라는 곡은 그렇지 않습니다.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밤에 이것저것 생각이 많아지면 듣는 음악입니다.

Empe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