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싱글앨범 '하고 싶은 말' 로 데뷔하여 인디를 넘어 드라마 OST 제작에도 참여하는 등 활동범위 및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어쿠루브(ACOURVE)'라는 이름은 내추럴한 사운드를 의미하는 '어쿠스틱(Acoustic)'과 감각적인 리듬과 흥을 의미하는 단어인 '그루브(Groove)'가 만나 탄생한 팀이름이라고 해요.
2017년 4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하며 메이저 데뷔를 앞두고 있어요. 이후 전 소속사와 상표권을 두고 협상에 난항을 겪다 합의가 불발됐고 마인드유로 팀명을 변경했어요
이후 멤버였던 재희, 고닥의 행보는 마인드유 문서 참조.
"굵고 짧게 기억 되는 노래 보다 얇고 길게 기억 되는 노래를 만들고 싶어요."
- 2019 마인드유 단독 콘서트 <만듀 데이트 : 풀코스로 준비해드립니다> 공연 中 -
대한민국의 2인조 밴드. 어쿠루브의 멤버였던 재희와 고닥이 소속사를 옮기면서 이름을 변경한 그룹이에요. 소속사를 옮기면서 3년간 사용해 온 팀명을 유지하기를 원했으나 원소속사와 협상에 실패해 2017년 4월 '마인드유'로 새 출발을 시작했어요.
'마인드유(MIND U)'라는 이름은 기존의 노래마다 대상이 존재했고 그래서 '너를 생각하다'라는 뜻을 담아 지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목소리가 좋은 그룹이에요. 또 감성적인 느낌의 곡들이 많아요.
'ACOURVE(MIND U)'의 대부분의 곡들은 잔잔하며 현실적인 가사와 가슴 아픈 감정의 묘사가 'ACOURVE(MIND U)'의 특유의 멜로디와 어우러 지며 진행이 되요.
정말 좋아하는 그룹이에요. 주변에 한번씩 추천해주고싶은 그룹이에요.
소나기처럼 찾아온 준비없는 이별 어쿠루브의 여름 싱글 앨범
'헤어지던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