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나를 알아주는 대학

교육이념

기독교 대한 감리회 계통 학원으로서 기독교 교리와 대한민국 교육의 기본 이념에 의하여 전문교육을 시켜 기독교 정신으로 봉사할 수 있는 중견 이재 양성과 평생교육을 실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전공 실무능력 배양 졸업 후 전공 분야에서 맡은 책무를 조화롭고 책임감 있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배양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능력 배양 주어진 문제에 대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문제를 해결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배양 인간 중심적 사고능력 배양 인간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사용에 편의성을 제공함은 물론 인간의 감성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제품 개발 능력 배양 국제적 소통능력 배양 국제화 시대에 부응한 언어 및 문화적 교류 및 이해를 통한 국제적 소통능력 배양.

학과연혁

2016인터넷정보과 신입생 입학
2012컴퓨터정보공학과(심화과정) 신설
2000인터넷정보과로 학과 명칭 변경

인터넷정보과

정보통신 시대에 요구되는 IT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인터넷 및 정보기술의 기본 이론을 바탕으로 인터넷 기반의 정보구축 관련 학문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이를 통해 21세기 정보화 사회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정보화 전문가를 양성한다.

IT응용보안과

IT응용보안과는 매년 유망 IT 직업 1위로 떠오르고 있는 정보보호전문가와 주요 정보기술응용분야에서 야심차게 활동할 인재를 양성한다. 수준 높은 교수진에 의한 실무중심의 교육훈련과 산업체와 직결되는 탄탄한 선후배간 인적네트워크로 입학생들을 행복한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졸업 후 취업과 국내외 편입으로 이어지는 성공가로 인도한다.

디지털정보통신과

정보통신은 고도화된 현대사회에서 통신기술 및 정보처리기술의 종합체로서 그 중요성이 날 로 더해가고 있다. 본과는 정보통신의 기초이론 및 실무 위주의 전공과정을 교육함으로써 현대 정보통신 분야의 유능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