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과 징징이의 우정이 나온 에피소드는 그리 많지 않다.(거의 대부분이 스폰지밥이 징징이를 괴롭힘) 먼저, 스폰지밥과 징징이 둘사이의 우정을 확인 할 수있는 에피소드는 집게사장의 재탄생이라는 에피소드이다.

이 에피소드의 간단한 줄거리를 설명하자면 여느날 처럼 집게사장의 구두쇠 근성이 발동하여 썩은 게살버거를 먹어 저승(?)에서 바다도깨비를 만나 살려주는 대가로 돈을 베풀어 선행을 행하라고 약속하였는데 집게사장이 나중에 꿈이 아니라 진짜 현실임을 알고 자신이 베푼 선행을 거두어 가게 되자, 바다도깨비가 나타나 집게사장을 데려가려고 하자 집게사장이 스폰지밥을 대신하여 바다도깨비에게 팔아버려서 징징이가 그것에 대해 화를 내는 에피소드이다.

나의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집게사장이 스폰지밥을 팔아버리자 그래도 미운 정도 정이라고 스폰지밥을 위해서 화내주는 그 포인트가 스폰지밥 내에서도 얼마 없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에피소드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스폰지밥을 위해 화내주는 징징이의 모습이담긴 명장면이 담긴 에피소드였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소개하고자 한다.

내 개인적으로는 스폰지밥 에피소드에서 가장 재미있던 편이라고 한다면 이 에피소드는 무조건 들어간다고 생각한다.이 에피소드의 줄거리를 간략히 설명한다면, 여느 날과 같이 스폰지밥과 뚱이가 징징이네 집 앞에서 캠핑(난동?)을 하고 있던 때에

징징이가 이 사실을 알고 밖에 나가서 뭐라하고 있던와중 스폰지밥과 뚱이가 밤에 캠핑을 하면 바다곰이 나오기 때문에 큰소리 치면 안된다고 하자 징징이가 코웃음 치며 집에 들어가게 되지만, 바다곰이 지옥 끝까지 쫒아올 기세로 징징이한테 달려드는 에피소드이다.

이 에피소드에서 스폰지밥과 뚱이 그리고 징징이가 캠핑하면서 굽고 있는 마시멜로우가 아주 맛있게 나와서 나 또한, 옛날에 군침을 흘리면서 본 적이있다. 따라서, 스폰지밥과 뚱이그리고 징징이가 마시맬로우를 구우면서 즐겁게 노는 장면이 명장면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에피소드는 아주 재미있으니까 무조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영상에 나오는 에피소드는 여러가지이고 그중 모든 에피소드가 명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영상에 아주 잠깐 나오지만 단연코,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이 밈(짤) 그리고 초월더빙으로 우리 대한민국을 뒤집어 놓았던 바로 그 장면이 담긴 스폰지밥 부자될래요! 에피소드라고 생각한다.

이 부자 될래요! 에피소드는 스폰지밥과 뚱이가 사업을 하겠다며 직접 방문 판매에 나서서 초콜릿을 파는 에피소드이다. 그리고 그 초콜릿을 파는 과정에서 뚱이의 명장면이 나오게 된다 이 장면은, 이인성 성우의 아주 맛깔나는 초월더빙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초월더빙으로 아주 유명한 이 장면은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 스폰지밥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한 번 쯤은 보았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장면은 내가 생각하는 스폰지밥 명장면 중 1위에 빛난다고 생각하고 꼭 추천 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