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잉글랜드 최초의 유러피언컵 우승팀이자, 잉글랜드 클럽 발롱도르 수상자 최다 배출, 그리고 현재 잉글랜드 최상위 프로 축구 리그 최다 우승팀이자, 잉글랜드에서 최초로 트레블 달성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구단
뉴캐슬
1892년 뉴캐슬 이스트 엔드가 뉴캐슬 웨스트 엔드를 인수·합병하면서 창단되었으며, 창단 이후부터 계속해서 사용해오고 있는 홈구장인 세인트 제임스 파크는 52,354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이는 잉글랜드 내에서 일곱번째로 큰 규모이다. ‘맥파이스’(The Magpies, 까치들)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며, 2005년 영화 《골!》의 배경이 되기도 하였다.
리버풀
잉글랜드 1부 리그 누적 승점 1위 이자 잉글랜드 구단 중 가장 많은 메이저 트로피와 더불어 모든 유럽 대항전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했으며, 특히 잉글랜드 구단 중 UEFA 챔피언스 리그 최다 우승 구단으로서 잉글랜드에서 유일하게 빅 이어를 영구 소장한 구단이다.
맨체스터 시티
영국 축구 역사상 최초이자 유일한 5관왕과 잉글랜드 축구 역사상 유일한 리그 4연패 및 도메스틱 트레블(Domestic Treble)을 달성한 클럽이다. 특히 프리미어 리그 역대 최다 승점 및 잉글랜드 축구 역사상 단 두 팀뿐인 트레블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바르셀로나
유럽 축구 역사상 최초로 6관왕과 2회의 트레블을 달성한 클럽이다.라리가 초대 우승을 차지한 이래 2번째로 많은 라리가 우승을 기록했고, 코파 델 레이,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UEFA 슈퍼컵 최다 우승 팀이다. 1928년 라리가 출범 이래 단 한 번도 강등되지 않고 스페인 최상위 리그에서 뛰고 있는 단 3팀중 하나이다.
본머스
AFC 본머스(Association Football Club Bournemouth)는 잉글랜드 남해안의 휴양도시 도싯 주 본머스(Bournemouth)를 연고지로 하는 축구 클럽이다. 2부 리그인 풋볼 리그 챔피언십과 1부 리그인 프리미어 리그를 왔다갔다 하는 중인데, 2022-23 시즌에는 승격에 성공해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고 있다.
브라이튼
연고지인 브라이튼 앤 호브는 과거 서로 다른 도시였었던 브라이튼시와 호브시가 통합된 것이다. 원래는 평범한 어촌이었으나 19세기에 영국 왕실이 휴양용 별궁을 지은 이후로 휴양지로 유명해진 도시이다. 마을이 번성한 이후, 이 곳 주민들 역시 프로축구 구단을 창단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났었고, 그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끝에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가 1901년에 창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