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원할한 원격수업을 위한 3단계 조치

작성일 ": 2020-04-06"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여 시행하는 원격수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3단계 조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안산대학교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개강을 23일로 연기하고 개강 후 2주간 비대면 수업을 결정했다. 급진적 변화에 따른 혼선을 예방하고 원활한 원격 수업 진행을 위해 3단계 조치사항을 시행한다.

원활한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1단계 조치는 촬영 지원정책이다. 안산대학교는 비대면 수업이 결정되자마자 120개의 웹캠을 구매하고 강의 촬영팀을 편성하여 촬영 지원에 나섰다. 2단계 조치는 시스템 보강이다. 안산대학교만의 온라인 학습지원 시스템 e-class(이클래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서버를 증설하고 네트워크장비를 업그레이드했다. 모바일 수강을 위한 준비도 완료했다. 3단계 조치는 정책 지원으로 원격 수업 방식을 다양화하고 접속방법 매뉴얼을 유투브로 제작해 안내하는 등 원격 수업의 질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인모 교무처장은 "우리대학은 앞으로 2주간 진행될 원격 수업을 위해 수업 촬영, OBS 스튜디오 녹화툴과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강의 녹화 방식으로 원격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3주차 이후로 원격 수업이 장기화 될 경우를 대비해 Microsoft Teams classroom 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 수업방식도 검토중에 있다. 하루 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어 캠퍼스에서 학생들을 만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작성 " :관리자"

안산대학교부설석학유치원,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유치원 선정

작성일 ": 2020-03-23"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대학 부설 석학유치원이 2023년까지 4년간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한 '혁신유치원'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월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내 공사립 유치원(총 2,340개원)을 대상으로 운영 계획서 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총 32개원(사립 13개원)의 혁신유치원을 선정했다. 경기도 혁신유치원은 경기도교육청이 선정한 민주적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윤리적 생활공동체와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형성하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실현함으로써 교육의 본질을 찾아가는 미래지향적인 유치원 모델이다.

안산대학교부설석학유치원 박은미 원장은 "그 동안 수고한 모든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 우리 유치원 교직원들이 혁신유치원 운영에 대한 실천 의지가 강하다. 앞으로 우리 유치원 구성원들은 유아중심ㆍ놀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마음껏 놀고, 정성껏 돕고, 힘껏 생각하자'의 교육 철학 실현과 부설유치원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동시에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혁신유치원이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대학교부설석학유치원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한 ‘방과후놀이유치원’에 선정되어 방과후과정 유아들의 놀이와 쉼을 보장하며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박은미 원장은 "유아들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능력을 스스로 발견하고 학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좋은 성품과 행복한 꿈을 키우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속에서 질 높은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안산대학교 영유아학부의 실습기관으로서 유아의 발달 및 2019개정 누리과정, 교육방법, 교육환경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예비유아교사들에게 참관 및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능한 유아교육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작성 "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