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조..나의

내면세계

The Inner World

개발일지 (10주차)

개발일지 10주차입니다. 졸업과제 발표회도 끝났고 준비한만큼 완벽하지는 못했지만 지금까지 노력한 결과를 모두에게 보여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졸업과제 발표회가 끝나도 할 일은 해야하겠죠. 저희 팀은 아직 내면세계가 4스테이지까지만 완성됬기에 마지막인 5스테이지도 만들어야 했습니다. 5스테이지에 대한 내용은 다른 스테이지와 변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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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9주차)

개발일지 9주차입니다. 이번 주에는 졸업과제 발표회가 있어서 PPT점검만 했습니다. PPT를 완벽하게 만들고 애니메이션 및 개선할 점을 추가해 발표준비는 OK 발표자인 광준이 형과 서브 발표자인 저도 매우 긴장이 되네요. 5스테이지 및 게임제작은 졸업과제 발표회가 끝난 후에도 계속 할 예정이라니 다음 주에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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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8주차)

개발일지 8주차입니다. 졸업과제 발표회까지 2주도 안 남았네요. 조금 속도를 내야하지만 현재 중요한 건 게임의 완성도보다 발표이기에 발표가 끝난 후에는 내면세계가 완벽하게 탄생할 것 같네요. 이 게임은 머리를 써야 탈출할 수 있는 게임이라 저하고는 좀 안 맞지만 아이템 사용이 복잡하지 않기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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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7주차)

7주차이다. 이번 주에는 중간 점검발표가 있다. 찾아조 팀의 발표자인 김동욱씨가 잘해줄거라고 믿고있다. 위에 사진은 지하 2층 복도이다. 지하 3층 복도에는 1스테이지인 사장실과 2스테이지인 의무실이 있었는데  오른쪽으로 가면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고 지하 2층 복도가 있다. 지하 2층 복도에는 3스테이지인 조리실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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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6주차)

6주차이다. 우리에겐 이제 4주에 시간이 주어져있다. 4주 후인 11월 16일은 1년 동안의 결실인 졸업과제 발표회이다. 게임제작은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그러나 졸업과제 발표회에는 발표를 잘해야 한다. 모두 앞에서 PPT로 지금까지 만든 게임에 대해 설명을 해야하는데 우리팀의 발표자가 잘할 지 걱정이다. 이번 주부터는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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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5주차)

개발일지 5주차입니다. 4주차의 과제였던 1스테이지 구현이 문제가 생기며 맵 제작으로 끝났었는데요. 5주차에는 맵을 다시 만들고 1스테이지를최소한이라도 구현에는 성공(?)했습니다. 우리 조의 게임 개발자이자 팀장인 단비가 4주차에는 실패했던 캐릭터 생성과 이벤트 구현을 해냈습니다. 물론 아직도 약간의 오류는 있지만 이제 캐릭터가 움직이고 물건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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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4주차)

개발 일지 4주차입니다. 1스테이지 맵은 어떻게든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만.. 문이 없어? 문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아서 좀 더 찾아봐야 할 것 같고.. 일단 이 RPG MAKER MV의 없는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라서 정보수집담당을 시켜야 할 듯 하다. 아래는 내가 만든 1스테이지 맵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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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3주차)

개발일지 3주차입니다. 추석 연휴라서 시간이 많은 줄 알았더니 생각보다 빠듯하네요. 4일 만에 1스테이지를 만들어야 해서 매우 힘들었습니다. 자..이제 처음으로 스팀에서 실행해봤더니 이게 뭐지? 왠 판티지물에서나 볼 법한 아이템들 뿐이네.. 그렇습니다. 처음엔 기본적으로 이런 게 설정되있는지 절 아주 괴롭히네요. 저희는 방탈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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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2주차)

개발 일지 2주차입니다. 저희는 방탈출 쯔꾸르 게임을 만들기로 했고 사용할 프로그램은 RPG MAKER XP입니다. RPG MAKER XP로 선택한 이유는 가장 간편하고 기능도 많고 세심한 맵표현과 많은 정보가 인터넷에 널렸기에 그리고 기본적으로 필요한 테마 팩들이 들어있어 처음 시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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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1주차)

개발 일지 1주차입니다. 조원은 김동욱, 김상화, 여광준,김단비이며 2학기 졸업과제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1학기 때는 앱 제작을 시도했지만 2학기에는 새로운 마음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안산대학교에 와서 사이트 제작, 앱 제작도 해봤으니게임 제작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고 사실 1학기 때 제작하던 앱이 오류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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