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10주차)

10주차에는 발표자료를 수정하고 중간에 게임개발이 조금 수정되어 시연영상을 다시 수정하여 영상을 찍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발표 연습을 충분히 하고, 발표자룔를  수정하면 최종적으로 마무리를 하였다.

개발일지(9주차)

9주차에는 게임을 소개하는 발표 자료를 만들었다. PPT 를 구글에 만들고,  게임 실행을 전체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게임을 영상으로 찍었다. PPT에는 게임소개, 사용한 프로그램, 영상, 후기 등을 넣어 자료를 만들었다. 발표자료를 만들고 교수님이 주신 피드백으로  발표 자료를 수정하기도 하였다.

개발일지(8주차)

8주차에는 마지막 스테이지를 만들었다.        마지막 탈출레벨2는 미로 스테이지인데, 미로를 뚫고 천막을 찾아가면 비밀번호를 칠 수 있게 구현하고 비밀번호는 아까 찿은 비밀번호를 순서대로 치면 탈출 할 수 있게 만들었다. 탈출을 하게 되면 탈출성공이라는 대화창과 함께 게임이 끝난다.

개발일지(7주차)

7주차에는 마지막 스테이지 두개 중 한개의 스테이지를 생성하고 만들었다. 이 스테이지는 탈출레벨1 스테이지로 주인공 뒤에 적캐릭터 용이 아닌 호랑이가 따라온다. 호랑이를 피하면서 도망을 다니고 도망다니면서 다른 데로 갈 수 있는 포탈 같은거를 만들어 놓았고, 적 캐릭터 용은 막아 놓아서  저 공간안에서만 움직이고 주인공을 잡을 수 없다. 그리고 도망 다니며 마지막 스테이지로 가는 울타리로 가면 마지막 […]

개발일지(6주차)

6주차에는 적인 용캐릭터의 속도를 조절 하기 위해 설정법을 찾아보고 속도와 빈도를 6에서 속도는 5, 빈도는 6으로 설정을 하였다.  그리고 적인 용 캐릭터의 디자인을 수정하였다. 그리고 주인공 캐릭터를 원래 하려했던 캐릭터가 아니 다른 캐릭터로 설정을 변경했다. 처음 디자인한 캐릭터가 게임에 적용되지 않아  위와 같이 변경

개발일지(5주차)

5주차에는 저번주차에 만든 스테이지들을 조금씩 수정하여 꾸미고 설정이 안되는 것도 다시 설정하였다. 게임이 처음 시작하는 맵선택 스테이지에 용이 출현하도록 설정하였고, 용이 움직이는 것이 설정이 잘 되지 않았는 오류를 수정해 움직이도록 설정하였다. 첫번쨰 도망스테이지가 있고 이번 스테이지는 두번째 도망스테이지이다. 이 스테이지에서는 유일하게 도망을 다니면 다음 스테이지로 가는 출구를 찾는 것이고, 철조망으로 용을 막아 피할 수 있다. […]

개발일지(4주차)

<4주차 개발일지> 현재 4주차에는 2개의 스테이지를 구현해내고, 괴물인 용이 도망스테이지 다음에 나오는 스테이지에 따라 다니도록 설정하였다. 이거는 낭떠러지 스테이지이다. 이 스테이지는 검은색 부분으로 지나가다가 닿게되면 게임오버가 된다. 그래서 주인공이 움직일 때 아주 천천히 움직여야한다. 그리고 이 스테이지를 안에는 다음스테이지 넘어갈수 있는 동굴이 하나있게 만들었다. 아직 스테이지 구성을 다 한게 아니라 다음주차에 수정을 할 계획이다. 처음에 […]

개발일지(3주차)

<3주차 개발일지> 이번주차에는 게임이 처음시작될 때 보여지는 화면이 초기 화면의 배경을 바꾸고 게임시작과 게임종료를 설정해 만들었습니다.        게임이 아오오니처럼 도망치는 게임이기 때문에 첫스테이지는 괴물인 용한테서 그냥 도망을 쳐서 계단을 이용해 다음스테이지로 괴물로 부터 벗어나 도망을 치게 만들었고 괴물이 주인공 아나를 잡으면 게임오버가 되게 설정하였다. 하지만 용이 다음스테이지를 못 따라오는것은 아니다. 용은 다음스테이지까지 따라갈수있다. […]

개발일지 (2주차)

사용할 프로그램은 rpg 메이커 중에서도 rpg xp이고, RPG 메이커 혹은 RPG 만들기은 일본의 ASCII, 엔터브레인이 개발하고 Agetec, Degica이 발매하는 RPG 제작 소프트웨어이다. 대한민국에서는 액션알피지 다이스, 토파즈와 같은 RPG 만들기 시리즈가 있다. rpg xp메이커를 이용해 탈출 게임을 만들것입니다.        탈출게임 예시로는 아오오니가 있는데 아오오니처럼 뒤에서 괴물이 쫓아오면 주인공은 도망을 가야되고 괴물에게 잡히게 되면 게임오버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