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결승 문턱 넘지 못한 LCK, 남은 숙제는?


이번 2019 롤드컵은 한국 LCK에게 매우 중요한 대회였다. 지난해 한국에서 개최된 롤드컵에서 LCK는 사상 최초 8강 전원 탈락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는 물론, LOL 국제 대회에서 단 한번도 우승을 차지하지 못하며, '우승 횟수 0'이라는 처참한 성적표를 받아 들어 LCK 위기론이 그 어느 때 보다 심각하게 부각된 바 있었다.

라이엇게임즈‘True Damage’ 전격 공개

새롭게 선보인 'True Damage'는 독특한 음악 스타일과 패션 감각을 지닌 아티스트의 집합체로, ‘키아나’, ‘세나’, ‘아칼리’, ‘에코’, ‘야스오’ 등 LoL 챔피언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True

2019 랭크 시즌 종료

소환사의 협곡 랭크 시즌이 11월 19일 23:59에 종료됩니다. 주력 챔피언이 하나이신 분, 메타를 지배하시는 분, 상관없음만 선택하시는 분 모두 승리의 아트록스를 획득하기 위해 단결하세요! 명예 2레벨 이상이어야 랭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버그 수정

케이틀린이 충전 상태(고속 연사포, 스태틱의 단검 등의 효과)의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을 적중시키기 전에 대상이 처치당하면 케이틀린이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의 피해를 대신 입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오른의 R - 대장장이 신의 부름을 다시 사용할 때 가까이 있는 적이 공중에 뜨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갱플랭크의 E - 화약통이 티모의 R - 유독성 함정 버섯을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파티장이 게임 모드를 변경하면 게임 초대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피즈의 Q - 성게 찌르기가 주문 방어막을 파괴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9.22 패치노트

U.R.F. 게임 모드가 오늘(한국 시간 11월 6일)을 포함해 5일 내로 종료됩니다. 자그마한 희소식은 U.R.F. 게임 모드가 출시된 날에 게임을 하지 못했던 플레이어분들을 위해 게임 모드를 하루 연장하기로 결정했다는 점입니다. 11월 10일 12:00까지 U.R.F. 게임 모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세나~
  • 구원자 9.22 패치 기간에 랜턴에서 탈출한 구원자 세나를 만나보세요! 챔피언 애니메이션 트레일러 - 그림자의 포옹유니버스챔피언 기획 해설 세나의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 애쉬
  • W - 일제 사격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게임 초반 견제 능력을 조정해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기 보다는 둔화 효과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게 하려 합니다.

  • 블리츠크랭크
  • Q - 로켓 손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의 추가 조정에도 불구하고 블리츠크랭크는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간의 후속 조치를 통해 블리츠크랭크의 위력을 의도했던 수준으로 조정하고자 합니다.

씨맥 드래곤X로…“롤드컵 우승으로 보답”


드래곤X 사무국은 “김대호 감독이 선수 잠재력 발현, 데이터를 활용한 전략 수립,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 구축 등 팀 운영방향에 맞는 최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드래곤X 최상인 단장과 김대호 신임 감독은 팀의 비전과 도전을 즐기는 자세 등 많은 공감대를 확인했으며 함께 드래곤X의 미래를 이끄는 데 마음을 모았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