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인터넷정보과 A반

개발일지 (10주차)

개발일지 (10주차)

10주차에는 발표슬라이드 최종 점검을 하고 미리 교수님과 학우들과 함께 발표를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슬라이드의 미흡한 점들과 학술제에 임할 때의 필요한 요소들을 연습하고 준비 하였습니다.

개발일지 (9주차)

개발일지 (9주차)

9주차에는 학술제 발표를 위하여 발표 슬라이드를 만들었습니다. 발표슬라이드를 만든 후 블로그에도 볼 수 있게 올렸습니다.

개발일지 (8주차)

개발일지 (8주차)

8주차에는 기존에 기본 캡슐 형태인 캐릭터를  매지카 복셀을 이용하여 직접 디자인한 모델을 적용 시켰습니다. (캐릭터 적용 전) (캐릭터 적용 후)

개발일지 (7주차)

개발일지 (7주차)

간단한 복셀 3D 모델링을 위한 툴 프로그램인 MagicaVoxel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Player 캐릭터 Enemy 캐릭터

개발일지 (5주차)

개발일지 (5주차)

1인칭 시점 뷰 구현을 했습니다 1인칭 시점 뷰 구현 수정 전 1인칭 시점 뷰 구현 수정 후 그리고 발표 슬라이드를 만들었습니다.

개발일지 (4주차)

개발일지 (4주차)

이번에는 총기 발사 이펙트를 삽입을 했습니다. 원래는 아래를 보면 총기 발사 이펙트가 없었는데 아래의 사진과 같이 만들고 총기 발사에 이펙트를 추가해서 아래처럼 완성을 했습니다. 그리고 총기 발사 사운드도 삽입했습니다.   체력 게이지 수정 전 체력 게이지 수정 후(png 파일 제작 및 삽입)  

개발일지(3주차)

개발일지(3주차)

3주차, 4주차 개발일지 아래의 사진과 같이 Health Bar부분이 아래에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할 경우 거슬리거나 health bar인지를 모르는 경우가 있어서 위치를 바꿨습니다. 그 전에는 하단에 있었는데 아래의 사진과 같이 상단 오른쪽으로 바꿨습니다.   주로 버그픽스와 기존에 있던 요소들을 변경하는데에 중점을 두고 개발에 임했습니다. 먼저 기존에 체력 게이지가 화면 하단부에 기재 되어있던것을 화면 우측 상단에 옮기고계속 읽기개발일지(3주차)

개발일지(2주차)

개발일지(2주차)

조원들이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회의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현재 2주차에서 고친 버그는 스코어 버그입니다. 고치기 전에는 아래와 같이 게임을 실행하여 점수를 획득하고 나서 적한테 맞거나 떨어서 죽게되고 난 뒤 다시 플레이를 하면 점수가 누적된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이 점을 수정했습니다. 스크립트 중에서 ScoreKeeper를 아래의 사진과 같이 void OnPlayDeath() 부분 안에 score = 0; 을 추가합니다. 스크립트를 수정했을계속 읽기개발일지(2주차)

개발일지(1주차)

개발일지(1주차)

조원들과 다같이 게임 개발 작업을 실시하는 모습 저희 조는 게임 베타버전 버그 픽스 시도를 하였고 위에 사진인 MagicaVoxel 이라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플레이어와 적의 모델링을 제작 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PLAYER의 좌우전후면 사진입니다. 기본 디자인은 알약 디자인으로 채택을 하였습니다. 1 STAGE 에 나오는 적의 3D 모델링을 제작 하였습니다. 다음은 각 스테이지에 해당하는 적의 모습들입니다.계속 읽기개발일지(1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