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10주차

이번주는 발표 전 주입니다. 게임을 시작하자 마자 나오는 화면을 만들었습니다. 메인화면 그리고 저희조의 작품을 동영상으로 만들었고(영상은 슬라이드 안에 들어있습니다.) 씨앗들과 모이들의 가격을 알맞게 확립 시켰습니다. 밀씨앗 100원  옥수수 씨앗 300원 당근씨앗 400원 사탕수수씨앗 500원 면화씨앗 600원 딸기씨앗 700원 토마토씨앗은 800원입니다. 모이 1000원 양먹이2400원 돼지먹이3800원 짚5000원 입니다. 닭은 1레벨부터 양은 10레벨부터 돼지는 20레벨부터 소는 30레벨부터 먹이를더 보기

개발일지 9주차

곧 발표가 다가오기 때문에 코딩을 얼른 끝냈던 것 같습니다.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실행파일로 만들었고 닭,양,돼지,소들을 NPC로 구현 하였습니다. 이들에게 먹이를 3번주면 자신의 전리품을 선물로 주고 경험치도 같이 줍니다. 그리고 이 NPC들은 한번 전리품을 주면 일정 시간동안 다시 자신에게 대화를 걸어도 배부르다는 대사가 나오도록 설정 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완성된 목장의 사진입니다. 다음주에는 게임의 플레이 영상을더 보기

개발일지 8주차

이번주의 저희가 한 일은 상점의 리모델링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목장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다 만들었습니다. 변경된 상점의 모습. 처음보다 확실히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왼쪽의 npc에게서는 씨앗들을 구매,판매 할수있고 오른쪽의 npc에게서는 목축업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판매 할 수 있게 구현해놓았습니다. 목장에서 필요했던 아이템들은 닭에게 필요한 모이,양에게 필요한 양먹이, 돼지에게 필요한 돼지먹이, 소에게 필요한 짚을 구현해 놓았고 앞으로 닭,양,돼지,소에게 먹이를 주면더 보기

개발일지 6~7주차

현재 기본적으로 필요한 맵들을 만든 후 스토리를 넣기위해 주인공이 게임을 시작하면 집안내부에서 시작하게 설정 후 오프닝이 나옵니다 주인공이 편지를 자동으로 읽게 되는데 “이 곳은 피곤한 사회 속에 찌들어 있지만 열심히 사는 사람들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꿈의 농장입니다. 이 곳은 피곤한 사회 속에 찌들어 있지만 열심히 사는 사람들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꿈의 농장입니다. 꿈의 농장에서 나가려면 이곳의 본인을 부자로더 보기

개발일지 5주차

우리가 원래 사용하던 유니티 3D 에서 RPG Maker XP 로 바꿨다. 원래 사용하던 유니티 3D보다 RPG Maker XP로 바꾼 이유는 RPG 가 우리가 원하는 다양한  소스들과 디자인이 있어 바꾸게 되었다.  그리고 유니티 보다 우리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가 편리했다. RPG Marker 에도 종류가 다양했다. 그 중 우리가 처음 시도한 버전은 VX ACE 버전 이였다. 이 버전을 다운 받아더 보기

개발일지 3,4주차

지은이네 조 시나리오 우리가 정한 게임은 사용자가 작물을 키워 작은 마을을 꾸미고 키우는 게임이다. 이 게임을 정한 이유는 요즘 많이 선호하는 힐링 게임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만들 게임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이 게임은 농작물과 작은 마을을 키우는 경영게임이다. 이 게임의 이름은 “꿈의 농장” 이며 꿈의 농장이라는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농장을, 자신이 머릿속으로 그리던 농장을 직접 키우는더 보기

개발일지 2주차

안녕하세요 지은이네의 조원 전승호 입니다. 이번주에 저희는 첫번째로 유니티로 맵구성을 완료 해 보았구요.  이런식으로 마을을 꾸며 보았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들을 구해서 유니티를 익히는법을 연습했습니다. 조원들 서로서로 다른캐릭터들로 연습을 해보았구요 맘에드는 캐릭터들 3개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지금은 연습이라서 나중에 바뀔 것 같습니다. 일단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캐릭터들을 구현 해 보았습니다. 유니티 강좌들을 보면서 조원들끼리 상의하여 캐릭터를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