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bool in /users/2015/i1558033/public_html/2018/portfolio/wp-content/plugins/google-drive-wp-media/google-drive-wp-media.php on line 40
이해찬 – 또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
  • 미분류

    개발일지 (9주차)

    카메라를 위험이 발생하게 되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어 범인의 보습을 바로 찍을 수 있도록 하고 싶었지만 개발 환경의 한계 때문에카메라를 수동으로 작동하는 것까지는 완료하였습니다.

  • 미분류

    개발일지(8주차)

    앱인벤터를 활용해서 메세지, 위도경도저장, 가속도센서기능, 카메라기능이 된 것을 구현을 완료했습니다. 메세지기능 입니다. 자신의 전화번호 부에서 저장된 전화번호와 메세지를 저장해 두어 위급할때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GPS기능 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위치를 설정해 줍니다. 그러면 자신의 위치가 집주소 부분에 덮어씌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후 자신의 위치에 다다르게 되면 도착했다는 메세지가 전송이 되어지게 됩니다. 또한 위급한 상황일 때 휴대폰을 흔들게 되면 저장해두었던 번호에 전화가 걸리게 되는 것과 동시에 지정되었던 메세지와 자신의 위도, 경도가 보내어지게 됩니다. 범인의 보습을 바로 찍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하고 싶었지만 개발 환경의 한계 때문에카메라를 수동으로 작동하는 것까지는 완료하였습니다.

  • 미분류

    개발일지(7주차)

    가속도 센서를 추가하는데 자료가 많이 없어서 생각보다 구현할 수 있는데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막혀서 많은 고민끝에 앱인벤터로 전향을 하였습니다. 다음주 안으로 전체적으로 구현을 다 마쳐놓도록 하겠습니다.

  • 미분류

    개발일지(6주차)

    https://www.youtube.com/watch?v=asIPXTM6xms 를 활용해서 메세지 보내기 오류수정을 완료했습니다. 외국 동영상이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다음에는 가속도센서를 넣을 생각입니다.

  • 미분류

    개발일지 (4주차)

    현재 저희가 구현을 한 것은 구글맵에 자기 위치를 마커로 표시할 수 있는 것인데, 위 사진과 같이 왼쪽 상단에 있는 ‘현재 위치’라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신이 있는 위치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위도경도 또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출력이 돼서 텍스트로 받아올 수 있는데 그 것을 어떻게 해야 할 지를 몰라서 아직 구현하지 못 했습니다. 그리고 문자 전송 기능은 레이아웃들이 뭉치는 현상으로 인해 제대로 된 실험을 하지 못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왼쪽 상단에 뭉쳐서 실험을 제대로 하지 못 하였습니다. 이런 오류들을 제대로 수정해 놓겠습니다.

  • 미분류

    개발일지(3)

    구글맵이 안나오는 오류는 여러가지 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만들어보다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자신의 위치가 위 사진처럼 구글맵에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메세지로 넘어갈 때 앱 종료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이것을 해결하면서  자신의 위도와 경도표시, 메세지 보내기를 구현하고 있는 중입니다.

  • 미분류

    개발일지(2주차)

    2주차 개발일지 저희 조는  SMS문자전송 , GPS 연동 하는기능을 추가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참고하던 자료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버전이 다르고, 구글 플레이 업데이트를 하라는 오류가 발생했는데 버전이 다름으로써 저희 스스로  해결방안을 찾지 못 했습니다. 그럼으로써 2주차 발전과정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류를 빠르게 해결하여 빠른 발전이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개발일지

    개발일지(1주차)

    1주차 개발일지 저희 조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로 했는데, 그 중에서도 안전귀가 어플리케이션(GPS위치를 이용한 문자전송, 위치추적 등이 가능하도록 만듦)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안전귀가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한 이유는 현대 사회에 밤 늦게 귀가하는 일이 많아서 걱정하는 사람에게 걱정을 줄여주고자 만든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먼저, 다른 안전귀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보고 그 어플리케이션의 불편한 점을 저희가 자체적으로 피드백 하여 개선을 하도록 했습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은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상당히 있었는데 그 부분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맞추도록 개발방향을 선정했습니다. 저희 조가 제작할 어플리케이션 이름은 ‘나만 믿어’ 로 정하였습니다. 저희가 1학기 때 쓰던 앱인벤터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시작하는데 설치 과정이 좀 복잡해서 시간을 많이 소모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서 맨 처음 화면 구성, 만들고자 하는 화면 레이아웃을 구상한 것 입니다. 맨처음화면은 ST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