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일지 (3,4주차)

본격적으로 장애물인 동물들이 자유롭게 움직임을 표현하였다. 먼저 게임속의 주인공인 강아지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표현하였고

부자연스러웠던 배경스크롤시 간겨을 하나의 배경처럼 부드럽게 수정하였고 점수를 추가하였다

아래의 화면이 첫장면이다.

강아지가 동물들에게 닿으면 게임오버 되면서 끝나는것이다. 이처럼 동물들을

피해다니면서 점수를 횟득하는것이다.

코드는 위와같이  표현하였고 점수를 추가하였고 주인공인 강아지의 자연스럽 움직임표현 등

1스테이지는 병아리가 주로 나오게 되고 2스테이지는 닭, 3스테이지는 비둘기 이런 식으로

스테이지가 늘어날 때마다 방해 동물들의 종류가 늘어나게 될 것이다.

제작일지(2주차)

이 게임은 주인공 캐릭터인 강아지가 지속적으로 출현하는 방해 동물들을 피하면서 가는 게임이다.

방해 동물 캐릭터는 병아리,닭,비둘기,소 이렇게 4종류이고 빨강 닭과 검은 소는 설정 상 흥분 상태로 다른 동물들에 비해 속도가 2배 빠르게 설정하였다.

최종목표는 강아지가 황금뼈다귀를 찾아서 얻는 것이고 현재 구현 상황은 강아지 캐릭터의 2단 점프와 방해 동물들의 움직임을 구현하였다.

이 사진은 2단점프에 대한 코드 사진이다.

영상을 첨부했는데 대략적인 틀은 이렇게 하고 점차적으로 수정해 나갈 것이다.

1스테이지는 병아리가 주로 나오게 되고 2스테이지는 닭, 3스테이지는 비둘기 이런 식으로 스테이지가 늘어날 때마다 방해 동물들의 종류가 늘어나게 될 것이다.

배경화면 또한 스테이지별로 초원, 산, 사막 등을 생각하고 있는 중이며 각각 캐릭터의 이동모션 또한 추가할 예정이다.

개발일지(1주차)

안녕하십니까 저희 조의이름은 슈퍼독 이고 앞으로 아케이드 형식의 게임을 개발할계획입니다. 구원 구성원은

세명이므로 아래사진에 왼쪽에 현진상 학생 가운데(나)이태림 학생 오른쪽 조우성 학생으로  각 역할분담은 조장인 조우성은 코딩작업에 들어가고 현진상은 캐리터제작및 포토샵 수정 나는 PPT제작및 오류수정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제작하게 될작품은 엔트리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골드독”이라는  게임을 제작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예를들어 슈퍼마리오,쿠키런 같은 그런 게임이라고 볼수있는데 저희는 조금더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구성할 것입니다

 

 

게임 제작에 있어 필요한 코딩입니다 먼저 제작된 강아지를 코딩에 삽입하고  소스를 제작하여 작업하였습니다 .

코딩에는 문제가 없지만 전체적인 필드와 여러장면의 캐릭등 제작하는데 소요하는 시간은 조금걸릴꺼 같습니다.

현재 1주차에는 상하좌우 이동과 점프시 강아지 소리가 나는 작업까지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