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son 2019-20

2019년 12월 8일 일요일
맨시티 1 - 2 맨유

Tables

# Team
승점
득점
1 리버풀
46
40
2 레스터시티
35
35
3 맨시티
32
44
4 첼시
29
31
5 맨유
24
25

맨체스터 시티 FC의 소개

Manchester City Football Club (이하 클럽)은 맨체스터 시의 중심에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전통과 역사와 함께 맨체스터 시티 축구단은 맨체스터 시와 함께 더 큰 곳을 바라보려고 합니다. 클럽 팬들은 언제나 끊임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셨고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 구단에서는 최고의 축구와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축구단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축구제국주의

앞뒤 자르고 간단히 말하자면, 가치라는 것은 재능과 감성이 결합되어야 창출된다. 재능은 선수를 의미하고 감성이라는 건 선수들을 사랑하는 팬을 의미한다. 이게 바로 소리아노가 말하는 '사랑'의 의미이다. 그리고 CFG는 이 사랑을 바탕으로 돈을 벌어야 한다. 그들의 구단주가 원하는 대로 성공한 다국적 기업이 되어서 말이다. 과르디올라가 바르셀로나에서 그랬던 것처럼 씨티에서도 울음을 터트리게 된다면, 잉글랜드의 전통 클럽들중 하나인 시티의 팬들은 그들의 사랑을 기꺼이 더 많은 지출로 보답할 것이다. 아마도 씨티를 데리고 챔피언스리그 정도는 제패해야만 가능한 일이긴 할텐데, 소리아노는 당장 이번 시즌에 그렇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 그리고 그들을 따르는 이들이 더 많아질 것이다.

궁금하면 맨시티팬이 되세요.

과르디올라의 포부, "UCL 우승할 때까지 만족할 수 없다

이번 시즌 맨시티는 과르디올라 감독의 지휘 아래 눈부신 성과를 장식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리그 최종전까지 가는 우승 경쟁 끝에 2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2월 카라바오컵에서는 난적 첼시를 꺾고 통산 6번째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질주하던 맨시티는 잉글랜드 FA컵에서 왓포드를 대파, 도메스틱 트레블에 성공하며 정점을 찍었다. 화려한 시간을 보낸 맨시티지만 챔피언스리그는 옥의 티였다. 맨시티는 지난 토트넘 홋스퍼와 8강에서 손흥민, 페르난도 요렌테를 막지 못하고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특히 2차전에서는 토트넘을 4-3으로 꺾었으나 원정 다득점에서 밀려 다음을 기약해야 했다. 시즌을 되돌아본 과르디올라 감독도 챔피언스리그 성적에 아쉬워했다. 그는 "나에게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이 딸려있다. 바르셀로나를 지휘할 당시, 4년 동안 두 차례 우승을 차지하는 행운이 따랐다. 사람들은 나에게 챔피언스리그 우승처럼 특별한 성과를 기대한다는 건 여전한 사실이다"라며 부담이 크다고 말했다. 하지만 과르디올라 감독은 주눅 들지 않았다. 이번 시즌 성과를 토대로 2019/2020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 그는 "승점 기록을 세우고, 도메스틱 트레블 달성은 엄청난 일이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우승을 거머쥐지 못했다. 부담이 큰 대회지만 우리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원한다"라며 의욕을 불태웠다.

This template downloaded form free website templ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