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엉성했던  구성을 전체적인 맥락에 맞게 재구성하였습니다.

 사채업자에게 쫓기는 장면에서는 처음에는 쫓겨나서 건물을 선택할때 배경이 환한 배경이여서 스토리상 맞지않아서 어두운 배경으로 바꿨습니다.

 

회상장면에서의 주인공의 우울함을 좀 더 세밀하게 다듬었습니다.

서로 대화하는것처럼 방향을 서로 마주보는 이미지로 설정했습니다.

 

저희가 기존에 사용하던 캐릭터들입니다 표정에 변화가 없고 인물별로 똑같은 이미지만 이용하다 보니까 게임이너무 정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전에 사용하던 캐릭터 이미지들이 너무 정적이여서 각 캐릭터별로 여러가지 표정 이미지를 사용하여 재구성하여 게임을 좀 더 동적으로 보일수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저희 게임 제작에 사용된 소스코드입니다 .

카페나 유튜브,블로그  유튜브에 나와있는 것들을 참조하여 구현 하였습니다

 

 

이 소스코드는 문자출력소스 코드입니다

 

게임플레이 화면에서  특정 키를 누르면(모바일 = 터치 / pc = 스페이스바/마우스) 다음 대화가 출력이 됩니다

화면상에 많은 대화는 바로 이 소스코드에서 나오는 출력입니다.

 

대화창 소스코드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게임화면에서 유저가볼때 바로밑에 대화창이 뜨는대 바로 이 소스코드가  위치를 선정해주는 소스코드입니다

간혹 선택지가 중앙에 나오는대 이 소스코드를 이용하여 어디에 나올지 설정을 해주는 소스코드 입니다

글씨체를 지정해주는 소스코드입니다.

보통 게임화면상에서는 글씨체는 한가지로 이루어저있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입장에서는 글자가 어느정도 보여야하기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글씨체를 심하게 조정하지는 않았습니다

 

 

위 이미지는 이미지와 문자출력이 끝나면 다음 룸으로 이동하는 소스코드 입니다

게임상에서 캐릭터와 그밑에 대화를 한후 대화가 종료되거나

어떠한 상황이 종료될경우 다음 룸(또는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소스코드입니다.

 

 

 

 

하태진

-주인공인 차도윤의 아버지 차회장을 살해하고  회사를 빼앗은 인물-

차도윤

-사채업자에게 쫓기며 무기력하게 살다가 조력자를 만나서 자신의 원수인 하태진에게 복수하는 인물 –

 

임채현

-차도윤을 도와서 복수를 도와주는 차도윤의 조력자 –

저희의 메인화면입니다 .

마우스클릭으로 게임을 시작할수있습니다.

 

게임의 줄거리입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줄거리는 차도윤의 아버지 차회장이 자신의 자리를 노리고 있는 하태진이라는 인물에의해

살해당하고 사채업자에게 쫓기게 된 신세인 차도윤이 조력자를 만나서 하태진이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한 증거를 찾아내고

최종적으로 복수를 완료하는 게임입니다 .

저희는 게임을 크게 5개의 분기점으로 나누었습니다

첫번째 1챕터에서는 사채업자에게 쫓기며 주인공 차도윤이 등장하게 되고

두번째 2챕터에서는 자신의 조력자인 하태진에게 원한을 품은 조력자 임채현이 등장하게됩니다.

세번째 3챕터는 살인용의자로 의심을 받아 조사를 받게되는 장면

네번째 4챕터는 하태진의 살인증거를 하나 하나 수집하게 되는 장면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5챕터는 그동안 수집한 증거를 토대로 하태진을 몰아내는것입니다.

 

전체적인 스토리 구성

 

 

게임의 전체적인 진행도입니다 .

중간중간 상황별 선택지를 통해  이동을 하게되며

주어진 미션을통해 제작자가 의도한대로 진행할경우 시나리오가 계속해서 진행이 됩니다 .

 

게임의 1 챕터

주인공은 사체업자에게 쫓기고 있는 상황  나레이션으로 과거에 대한 말을 하면서 쫓겨다니고있다

2챕터에서는 모텔로 돌아오게 되고 이후 의문의 여성으로부터 서류봉투를 받게됩니다 .  이후 지정된 장소로 이동할경우 이야기는 진행되며  모텔에 대기할경우 급습한 사체업자들에게 배드앤딩을 맞게됩니다 .

이후 오두막에서 조사를 한후 힌트를 찾아 금고를 열게되고  서류봉투를 건낸 여성이 등장하여 소개를 하게됩니다 .이후 상황설명을 듣고  주인공은 여성과 함께 시련을 이겨내는 전개입니다 .

1챕터 시작은 사채업자에게 쫓기는 장면입니다 .  상황 대처능력을 통해 빠저나가고 주변 사물들을 조사하여 위기를 빠저나가게 되며 이후 언쟁을 통해 상황을 빠저나가는것이 1부의 시작입니다.

3챕터는 비서실장과 병원을 방문하는 장면입니다 . 병원에서 상담이후 병원데스크에서 주인공은 자신을 미행당하는 느낌을 들게되는대 여기서 거취인 모텔에서 다른 호텔로 이동할경우 이야기는 진행되며  원래 모텔로 돌아갈경우 미행을 한 남성의 의해 죽게됩니다 .

4챕터의 진행은 오두막에서 시작을합니다

주인공은 이전에 방문했던 오두막을 찾아갔는대 안에는  시신이 있었고   밖에서는 경찰들이 급습을 하여 체포가됩니다 . 이후 주인공은 경찰들에게 임시구속되고 조사를 받게됩니다.

주인공은 상황속에서 대처능력을 통해 시간을 끌어야합니다 .

이후 시간끌기에 성공을 하면 비서실장과 변호사가 오고 이후  증거수집을 하기위해 여러곳을 돌아다닙니다 .

그런던중 조직폭력배 사무실에 수색영장을 들고가고 이때  선택지에 따라 이야기는 진행되거나

난동이 일어나 주인공들은 배드앤딩을 맞게됩니다 .

마지막으로 5챕터에서는 모든 증거수집을 모우고  상공전자 이사회의날 급습을 하게됩니다 .

수집한 증거를 통해  현회장이 전회장을 암살한 사실을 알려야하며  성공을 하게될경우 현회장은 체포되고 주인공이  진행을통해 회장의 역임을합니다

이후 마지막 선택지에서   일반엔딩과 트루엔딩이 나누어지며 트루엔딩에서는 이전 이야기 진행해서 특정한 사물들을 조사할경우 히든엔딩이 나옵니다 .

 

 

저희는 게임을 제작하기에 앞서 어떠한 게임을 제작할 것인지 정하였습니다.

저희가 정한 주제는 방탈출 게임을 모티브로한 선택형 스토리게임 입니다 .

각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해야하고 선택을 잘못하면 베드엔딩으로 끝나게 되는 게임 입니다.

저희는 범죄예방 어플리케이션 제작에 어려움을 많이 느껴서 1학기 때 시도해 봤던 게임으로 주제를 변경하였습니다.

저희가 게임 제작에 사용하기로 정한 프로그램입니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란 프로그램 입니다.

GML언어로 보다 게임을 쉽게 제작할수 있게 하여 이 프로그램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게임 주제는 방탈출 게임을 모티브로한 선택형 스토리게임으로 제작하기로 정하였습니다.

 

본격적인 앱 제작에 앞서 대략적인 구성도를 작성하였습니다.

 

첫화면입니다.

 

회원가입창 입니다.

회원정보를 찾을수있는 창입니다.

위기상황을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창입니다.

레이아웃 파일 다운로드 링크

 

앱을 구동하면 처음으로 실행되는 메인화면 입니다.

 

 

메인화면을 구성하는 소스코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