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할 사항 및 미흡한 점
- UI 개선
· 현재 대화창과 말풍선 UI는 기능적으로는 동작하지만 시각적 완성도가 낮다.
· 게임 분위기에 맞는 폰트, 색상, 말풍선 형태,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적용하여 보다 세련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 - 스토리 추가
· 플레이어가 목표를 가지고 진행할 수 있도록 스토리 라인을 추가하고, 대화와 퀘스트가 연결되도록 설계하여 게임의 재미와 지속성을 높여야 한다. - NPC 다양화
· 현재 구현된 NPC 수가 제한적이어서 플레이어의 상호작용 범위가 좁다.
· 대화 시스템 자체는 구현되어 있으나, NPC별 개성이 반영된 대화가 부족하다.
· 더 많은 NPC를 배치하고, 각 캐릭터의 개성과 역할, 스토리를 부여하여 플레이어가 다양한 상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NPC마다 다른 성격, 말투, 스토리를 반영한 대화를 추가하여 플레이어가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플레이어 모션 추가
· 현재는 이동 모션 중심이므로, 앉기, 뛰기, 상호작용 시 모션 등 다양한 동작을 추가해야 한다. - 게임 콘텐츠 확장
· 아이템, 퀘스트, 미니게임 등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확장하여 게임의 지속성 확보 - 환경 변화 시스템
·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낮과 밤이 바뀌고, 계절에 따라 배경과 분위기가 달라지도록 구현하여 현실감과 몰입도를 강화한다.
· 이를 통해 농사, 자원 수집 등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다.
진행 상황 요약
현재 게임은 플레이어 이동 기능을 구현하여 마우스 클릭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이동 Unity를 기반으로 맵을 제작하여 NPC의 경로 이동이 가능하다. 대화 시스템은 TextMeshPro를 활용한 대화창과 DialogueManager가 완성되어 NPC를 클릭하면 대화를 할 수 있다. 선택지에 따라 다른 대사로 진행되는 분기형 대화 구조로 마련되어있다. 인벤토리 시스템은 아이템을 E 키로 습득하고, I 키로 열어 관리할 수 있으며, 우클릭 메뉴를 통해 사용이나 버리기 기능이 지원된다. 또한 시작 화면 UI와 카메라 확대 효과 같은 부가 기능도 갖추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