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설정
한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연예인이었지만, 과도한 스포트라이트와 무리한 일정 속에서 마음과 몸이 모두 지친 주인공. 결국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한적한 시골 마을로 내려가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이곳에서는 아무도 그를 과거의 연예인으로 대하지 않고, 그저 마을의 평범한 이웃으로 받아줍니다. 마을 주민들의 따뜻한 말과 배려는 주인공의 상처를 서서히 치유하며, 새로운 관계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갑니다.
스토리 연출 아이디어
NPC와의 상호작용
- 퀘스트 성공 후 멘트:
-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않아도 괜찮아. 있는 그대로도 충분히 멋지니까.”
- “조용히 노력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 덕분에 나도 힘이 나네.”
- “어떤 빛도 언젠간 꺼지지만, 다시 빛날 준비를 하면서 쉬어가는 것도 중요해.”
- 일상 상호작용 멘트:
- “네가 여기 와줘서 참 다행이야. 마을이 더 따뜻해졌어.”
- “모두가 지나온 길은 달라. 네 이야기도 특별하잖아?”
- “여기선 어깨에 힘주지 않아도 돼. 그냥 편히 쉬어.”
주요 퀘스트
- 초기 퀘스트 (튜토리얼 역할)
- 첫 작물 심기: 시작 시 제공되는 씨앗으로 작물을 심고 수확.
- 집 주변 정리: 돌, 나뭇가지, 나무 등을 치워 집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
- 주민들과 대화: 마을 주민 전원과 인사하며 관계를 시작.
- 집 & 농장 확장: 일정 퀘스트 완료시 골드 , 돌 , 나무등으로 확장 가능
- 장기 퀘스트 (목표 설정)
- 농작물 도감 완성: 모든 작물 종류를 재배하여 도감 완성.
- 특별 작물 수확: 특정 장소나 조건에서만 재배 가능한 작물 수확.
- 요리 완성: 모든 요리 레시피를 제작.
- 이벤트 참여: 계절별 축제 및 대회에 참가하여 보상 획득.
활동과 이벤트
- 주요 활동
- 작물 재배, 가축 키우기, 요리, 물건 판매.
- 주민들과의 상호작용으로 스토리 및 퀘스트 확장.
- 장기 퀘스트 (목표 설정)
- 봄: 꽃 축제, 새싹 작물 재배 대회.
- 여름: 반딧불 축제, 해변 조개 줍기.
- 가을: 수확 축제, 할로윈 축제.
- 겨울: 눈꽃 축제, 얼음 낚시 대회.
경제 시스템
- 화폐: 골드 사용, 희귀 화폐(루비, 다이아 등)로 특별 아이템 구매 가능.
- 시장 시스템: 개인 가판대 배치 가능.
- 상점: 씨앗, 도구, 가축 구매.
성장과 보상
- 캐릭터 성장
- 레벨업: 농사, 판매, 퀘스트 완료로 경험치 획득.
- 스킬 업그레이드: 농사: 성장 속도 증가, 품질 개선.
낚시: 희귀 물고기 낚시 확률 증가.
요리: 더 좋은 요리 제작 가능. - 잠금 해제: 작물 종류, 도구, 가구, 가축. (레벨,스킬 등에 따른)
- 특정 레벨 달성 시 특별 아이템 획득
보상
- 골드, 고급 비료, 희귀 작물 씨앗.
- 업그레이드 도구, 레시피(요리, 가구, 도구 등).
- 의류와 악세서리로 캐릭터 꾸미기.
상호작용과 NPC
- 상호작용 가능 NPC:
- 마트 주인: 물건 판매.
- 이장: 퀘스트 제공, 마을 확장 안내.
- 약사: 치료 아이템 판매.
- 기타 NPC: 주민들, 가축, 반려동물 등.
환경 설정
- 날씨 효과:
- 맑음: 작물 품질 및 낚시 성공 확률 증가.
- 비: 작물 자동 물주기, 이벤트 발생 확률 증가.
- BGM:맑은 날: 밝고 경쾌. 비 오는 날: 잔잔한 분위기. 작물 죽음: 우중충한 음악.
추가 시스템
- 직업 선택: 농부, 어부, 요리사 등.
- 각 직업에 따라 특정 능력치 우선 성장.
- 자동 저장: 하루 종료 시 자동 저장 기능.
- 하루 길이: 8분 = 1일.

예상 캐릭터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