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주간 보고서.
제작을 위한 개발 환경 구현 / visual studio2022 , unity 설치 후 연동 확인
기본 뼈대 설정
장르 설정
- 힐링 시뮬레이션
- 농장 관리와 소소한 마을 생활을 중심으로 진행
맵 구성도
- 2D 도트 그래픽 타입
- 플레이어 집과 농장
- 중심지(마트, 약국 등)
- 숲/산 (특별 이벤트 장소)
- 이동 경로 구성
캐릭터 설정
- 플레이어 캐릭터: 남/여 기본 캐릭터 제공 (초기 커스터마이징 없음)
- NPC 설정:
- 가축 (소, 닭 등)
- 반려동물 (개, 고양이)
- 이웃 주민 및 상점 NPC (상호작용 가능한 제한된 캐릭터)
난이도와 속도
- 적당한 도전 요소 제공 (시간이 지날수록 난이도 상승)
- 하루 단위의 시간 시스템 (하루 = 약 10분)
주요 활동
- 작물 재배 및 판매
- 가축 기르기
- 요리 및 판매
- 단순 미션 수행으로 보상 획득
사운드 설정
- 잔잔한 BGM 및 간단한 효과음 (농사, 동물 소리, 상호작용 등)
스토리 설정
- 지친 회사원이 한적한 마을로 이사하면서 시작되는 간단한 배경 스토리
도전 및 규칙 설정
- 작물 판매, 요리, 가축 돌보기 등으로 보상 지급
- 주어진 퀘스트 달성 시 보상 및 레벨업
- 지정된 시간에 침대에서 취침하지 못할 경우 페널티(골드 차감)
사용 프로그램
- Unity: 기본 엔진
- Tiled: 맵 디자인, 이벤트 설정
- VSCode (C#): 애니메이션, NPC AI 설정, 캐릭터 이동 및 상호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