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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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현 기능· 게임 시작 화면 UI ( Game Start, exit )· E 키로 바닥의 아이템을 줍고, I 키로 인벤토리 창을 열어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아이템이 인벤토리 슬롯에 표시되고, 우클릭 시 ‘USE’ / ‘THROW’ 메뉴가 표시됨· ‘THROW’ 선택 시 아이템이 다시 바닥에 드랍 ■ 게임 시작 화면 UI ( Game Start, exit ) —… Read More »
■ 구현 기능 + 클릭시 카메라가 확대 되는 기능 추가· NPC 클릭 시 대화창(UI) 표시· 선택지 버튼 클릭에 따라 다음 대화 흐름이 변화 ■ 구현 과정씬 구현 과정은 9주차와 동일 1.[DialogueNode] ScriptableObject 생성· 대사와 선택지를 하나의 ScriptableObject(DialogueNode)로 관리· 선택지는 텍스트와 연결될 다음 노드를 리스트로 저장 [DialogueNode.cs][CreateAssetMenu(fileName = “New Dialogue Node”, menuName = “Dialogue/Node”)]public class DialogueNode… Read More »
■ 구현 기능– NPC, 플레이어 대화 상호작용 ■ 구현 과정 1. NPC 오브젝트 생성· NPC 캐릭터 이미지를 Hierarchy 창에 드래그 하여 배치· BoxCollider2D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클릭을 감지할 수 있도록 설정 2. 대화 UI 제작 (DialoguePanel)· Canvas 안에 [DialoguePanel] 생성· 그 안에 TextMeshPro 텍스트(DialogueText) 추가 3. DialogueManager 스크립트 작성· ShowDialogue()와 HideDialogue() 함수를 통해 대화창을 켜고 끄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