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진행 상황 보고 및 개선 계획

우리 팀은 1학기 동안 졸업작품의 주요 기능을 계획에 따라 대부분 구현하였고, 현재는 결제 기능을 제외한 모든 핵심 기능이 완성된 상태이다. 사용자 로그인 및 회원가입, 상품 등록 및 조회, 장바구니 기능, 관리자 페이지 등 기본적인 서비스 흐름을 구현 완료했으며, 전반적인 UI/UX 설계도 마무리되었다. 기능 구현 후에는 시나리오 기반의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하였고, 예상된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확인했다. 이로써 현재 프로젝트는 서비스 형태를 갖춘 수준에 도달했으나, 아직 결제 기능이 미구현되어 서비스 완성도 측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 따라서 2학기에는 결제 기능 구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다양한 결제 수단(PG사 연동, 간편결제 등)에 대한 검토와 구현을 진행할 예정이다. 결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예외 상황에 대한 처리 로직도 함께 마련해야 하며, 사용자의 정보 보호와 보안 강화를 위한 조치 또한 병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UI의 세부적인 개선과 모바일 환경 대응 여부도 검토하여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고 실제 서비스에 가까운 형태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