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팀원들과의 논의
먼저 팀원들과 정한 주제인 로그라이크류 게임을 정말로 만들 수 있는지 논의하였으며 추가적인 아이디어를 받았습니다.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프로그램과 선정하고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히는 과정에 들어갔습니다
2. Unity 다운로드 및 에셋 확보
최신 버전의 Unity 엔진을 설치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Unity의 주요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익히며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기초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unity asset store를 비롯한 다양한 리소스 사이트를 활용하여 게임 스타일과 어울리는 그래픽 및 사운드 에셋을 탐색하였습니다. 캐릭터 스프라이트 UI 요소 등 게임의 기본적인 비주얼을 구성할 리소스를 확보하고, 필요한 경우 직접 수정 및 조합하여 활용할 계획입니다.

3. 세계관 설정 및 스토리 기획
게임의 배경과 스토리를 설정했습니다. 세계관을 구축하고, 주인공과 주요 목표를 정리하여 게임의 기본 방향을 잡았습니다.
스토리: 한때 찬란한 태양 아래 번영하던 왕국은 정체불명의 어둠에 삼켜졌다.
태양은 흐려지고 대지는 차가운 그림자로 물들었으며 밤과 낮의 경계마저 사라졌다.
쉐도우(Shadow) 이름조차 불길한 그 존재들은 빛을 집어삼키며 더욱 강해졌고 희망을 잃은 인간들은 폐허 속에 숨어 겨우 생존을 이어가고 있었다.
왕국이 멸망하기 전 영웅이라고 칭송 받았던 당신은 수호자로서 어둠을 몰아내기 위해 싸웠으나 쉐도우의 기세는 상상 이상으로 거대했고 모든 저항은 무너져 내렸다.
치열한 전투 끝에 당신마저도 결국 그림자에게 힘을 빼앗겼고 목숨만 겨우 부지한 채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깊은 상처를 입고 힘을 잃은 몸은 오래 버티지 못했고 결국 폐허 속에 쓰러졌다
그러나 당신은 포기하지 않았다.
어둠에 굴복하지 않고 마지막까지 버텨낸 당신은 살아남았고 이제 다시 한 번 싸울 준비를 마쳤다.
세상을 집어삼키려는 그림자의 근원은 저주받은 던전 깊숙한 곳에서 최후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이 혼돈을 끝내기 위해선 던전으로 뛰어들어 더욱 강해지고 잃어버린 힘을 되찾아야 한다.
쉐도우들은 던전 곳곳에 도사리고 있으며 각 층을 지날 때마다 더욱 강력한 존재들이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그리고 마침내 어둠의 근원이 자리한 그곳에서 최후의 결전을 치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 싸움은 단순한 전투가 아니다.
어둠이 당신을 시험할 것이다.
쉐도우의 속삭임이 귓가를 파고들며 깊은 절망 속에서 포기하도록 유혹할 것이다.
만약 완전히 침식당한다면 당신 역시 쉐도우가 되어버릴 운명이다.
이제 선택의 시간이 왔다.
빛을 되찾고 희망의 전설이 될 것인가
아니면 그림자 속으로 사라져 저주 받은 기사가 될 것인가?
운명의 갈림길에서 당신의 결단이 세상의 미래를 결정한다.
4. 월드맵 제작
추가적으로 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설정을 구상하기 위한 주요한 지역을 참고용 월드맵을 제작하였습니다.
대수림 – 거대한 숲과 밀림이 펼쳐진 지역 다양한 몬스터 등장 예정
오로 고원 – 황금빛 고원 고대 문명의 유적이 존재하는 장소
설산 – 눈 덮인 산맥과 얼음 동굴이 존재하는 혹한의 지역
화산 – 용암이 흐르고 불꽃이 치솟는 지역, 드라곤계역 몬스터 배치 예정
마경 – 현실과 환상이 교차하는 어둠의 땅 일반적인 방법으로 갈 수 없는 지형이다 그림자 계열 몬스터들이 출연 예정
하늘섬 – 공중에 떠 있는 부유 섬

5. 던전 시스템 및 진행 방식
던전은 총 3개의 웨이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점점 난이도가 상승하는 구조입니다. 각 웨이브마다 적들이 점점 강화가 될 예정입니다. n-3 스테이지에서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각 지역의 테마에 맞춰 기믹, 특수 이벤트, 몬스터들이 배치될 예정입니다.


(던전 구조 예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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