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차 주간보고서

1. 신규 아이템 추가

  • 총 30종류의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각각 고유한 효과를 지닙니다. 기능성 포션, 장비, 소비 아이템, 기타 수집용 아이템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템 목록

아이템명효과 및 설명
작은 포션체력 50 회복
중간 포션체력 250 회복
대단한 포션체력 500 회복
대용량 포션체력 500 회복 + 재생 효과
엘릭서체력 완전 회복
독포션중독 효과, 공격력 +30
출혈 포션출혈 효과, 공격력 +50
푸른열매방어력 +50
아카시아의 나무잎공격력/방어력 +10%
말린 육포10초 동안 지속적으로 체력 100회복
몬스터 눈깔수집용 아이템
짐승의 뼈수집용 아이템
미네랄수집용 아이템
옥석수집용 아이템
다이아수집용 아이템
불의 파편수집용 아이템
루비수집용 아이템
두개골수집용 아이템
10번째 흉추수집용 아이템
붉은사슴뿔버섯특수 음식 아이템
빛바랜 성배수집용 아이템
오래된 주화수집용 아이템
만병통치약 (술)특수 회복 아이템
낡은 단검수집용 아이템
총알 없는 총수집용 아이템
바다의 심장모든 능력치 +50
오래된 돌재료 아이템
짐승의 심장재료 아이템
어둠의 룬모든 능력치 +100
낡은 부츠방어력 +10
찢어진 부츠방어력 +7
달을 섬기는 자의 뱃지특수 배지 아이템
짐승의 피 (무기)공격력 +300, 방어력 -200
주술사의 스태프공격력 +120

2. 모든 몬스터에게 아이템 드랍 기능을 추가

  • 몬스터가 사망 시 아이템을 드랍할 수 있도록 DropTable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 각 몬스터마다 고유의 드랍 테이블을 설정할 수 있으며, 확률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드랍 시스템은 ItemDatabase의 ID를 기반으로 하여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3. 사운드 추가

  • 플레이어의 걷기, 점프, 공격 시에 사운드가 재생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4. 방어 & 회피 기능 추가

  • 마우스 우클릭 시 방패를 세워 피해의 일정량을 방어하는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 왼쪽 SHIFT (구르기) 를 사용하여 짧은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 회피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5. 플레이어 조작 성능 조정

  • 플레이어의 공격, 회피의 딜레이 값부터 점프, 이동 등 조작 기능 전반에 대해
    게임 밸런스를 고려하여 수정 및 개선 하였습니다.

6. 버그 수정 내역

  • 인벤토리가 가득 찬 상태에서 아이템을 획득 시 아이템을 영구적으로 획득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소비류 아이템을 사용 후 아이템이 사라진 자리를 클릭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각종 효과음이 맵을 이동할 시, 재생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7. 업데이트 예정

  • 맵 확장
  • 드랍 아이템의 오브젝트 설정을 변경/개선
  • 아이템 설명창 추가
  • 인게임 스탯 창 추가
  • 설정/메뉴 창 추가

8.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file/d/1zOD7Co3zGbTB-zUqYeUwyxadZq-UXBBM/view?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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