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신규 아이템 추가
- 총 30종류의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각각 고유한 효과를 지닙니다. 기능성 포션, 장비, 소비 아이템, 기타 수집용 아이템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템 목록
아이템명 | 효과 및 설명 |
---|---|
작은 포션 | 체력 50 회복 |
중간 포션 | 체력 250 회복 |
대단한 포션 | 체력 500 회복 |
대용량 포션 | 체력 500 회복 + 재생 효과 |
엘릭서 | 체력 완전 회복 |
독포션 | 중독 효과, 공격력 +30 |
출혈 포션 | 출혈 효과, 공격력 +50 |
푸른열매 | 방어력 +50 |
아카시아의 나무잎 | 공격력/방어력 +10% |
말린 육포 | 10초 동안 지속적으로 체력 100회복 |
몬스터 눈깔 | 수집용 아이템 |
짐승의 뼈 | 수집용 아이템 |
미네랄 | 수집용 아이템 |
옥석 | 수집용 아이템 |
다이아 | 수집용 아이템 |
불의 파편 | 수집용 아이템 |
루비 | 수집용 아이템 |
두개골 | 수집용 아이템 |
10번째 흉추 | 수집용 아이템 |
붉은사슴뿔버섯 | 특수 음식 아이템 |
빛바랜 성배 | 수집용 아이템 |
오래된 주화 | 수집용 아이템 |
만병통치약 (술) | 특수 회복 아이템 |
낡은 단검 | 수집용 아이템 |
총알 없는 총 | 수집용 아이템 |
바다의 심장 | 모든 능력치 +50 |
오래된 돌 | 재료 아이템 |
짐승의 심장 | 재료 아이템 |
어둠의 룬 | 모든 능력치 +100 |
낡은 부츠 | 방어력 +10 |
찢어진 부츠 | 방어력 +7 |
달을 섬기는 자의 뱃지 | 특수 배지 아이템 |
짐승의 피 (무기) | 공격력 +300, 방어력 -200 |
주술사의 스태프 | 공격력 +120 |
2. 모든 몬스터에게 아이템 드랍 기능을 추가
- 몬스터가 사망 시 아이템을 드랍할 수 있도록
DropTable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 각 몬스터마다 고유의 드랍 테이블을 설정할 수 있으며, 확률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드랍 시스템은
ItemDatabase
의 ID를 기반으로 하여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3. 사운드 추가
- 플레이어의 걷기, 점프, 공격 시에 사운드가 재생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4. 방어 & 회피 기능 추가
- 마우스 우클릭 시 방패를 세워 피해의 일정량을 방어하는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 왼쪽 SHIFT (구르기) 를 사용하여 짧은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 회피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5. 플레이어 조작 성능 조정
- 플레이어의 공격, 회피의 딜레이 값부터 점프, 이동 등 조작 기능 전반에 대해
게임 밸런스를 고려하여 수정 및 개선 하였습니다.
6. 버그 수정 내역
- 인벤토리가 가득 찬 상태에서 아이템을 획득 시 아이템을 영구적으로 획득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소비류 아이템을 사용 후 아이템이 사라진 자리를 클릭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각종 효과음이 맵을 이동할 시, 재생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7. 업데이트 예정
- 맵 확장
- 드랍 아이템의 오브젝트 설정을 변경/개선
- 아이템 설명창 추가
- 인게임 스탯 창 추가
- 설정/메뉴 창 추가
8.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file/d/1zOD7Co3zGbTB-zUqYeUwyxadZq-UXBBM/view?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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