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각 500자
🎮 작품 소개
이 작품은 끝없이 몰려오는 적들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일반적인 액션 로그라이크 서바이벌류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한 명의 모험가가 되어 다른 판타지 세계를 끊임없이 밀려드는 몬스터들을 많이 상대해야 합니다. 기본 공격은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플레이어는 움직임과 스킬 선택을 통해 전략적 선택과 집중,생각으로 전투를 이어가야 합니다. 전투 중 획득한 경험치를 통해 다양한 능력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캐릭터의 성장 방향이 다르게 변화할 수도 있습니다. 매번 달라지는 적의 패턴과 무작위로 등장하는 아이템, 그리고 조합 가능한 여러 스킬 트리는 플레이어들에게 매 턴마다 새로운 도전심과 모험심을 보여줄수있고 짧지만 긴장감 넘치는 생존 구조와, 점점 강해지는 캐릭터를 키워가는 성취감이 어우러져 반복 플레이의 재미를 최종적으로는 압도적인 수의 적들을 상대로 끝까지 버티며, 플레이어의 개성에 따라 전투 스타일로 기록과 뿌듯함을 세우는 것이 대학 생활하면서 프로젝트종합설계를 계발하는 게 목표이고 졸업 작품의 스토리를 짧고 굵게 만드는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 문제점
이 작품은 제가 군대 입대 후에 돌아와서 복학하고 대학생으로서 2학기에 시작한 작품이며,융합전공 교과목을 최대 10학점까지만 수강가능을 듣고 K-Mooc와 다른 전공을 꾸역꾸역 넣어 전공이 많아 신경쓸 여지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처음이자 막지막으로 본격적인 게임 개발을 시도하며 완성한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여러 미숙한 부분과 한계가 존재하고 Java와 유사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코드인 C#코드이지만 생소한 점도 많고 C#코드로 처음 보니 자바코드랑 다른 점도 어느 정도는 있어 난소한 상황도 있었고 자유로운 코드 개발 경험이 많지 않다 보니 전체적인 시스템 설계와 C# 코드 구조가 다소 비효율적이거나 반복적인 점이 많습니다. 이러한 점은 유지 보수와 확장성 측면에서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구현 과정에서도 전문적인 완성도에 미치지 못해 캐릭터와 배경의 자연스러운 연결이 부족합니다. 게임 밸런싱 또한 충분히 검증되지 않아, 특정 무기나 스킬이 지나치게 강하거나 반대로 활용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플레이어 경험을 다양하게 보장하기 위해선 추가적인 테스트와 조정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사운드와 UI/UX 부분은 아직 기초 수준에 머물러 있어, 몰입도를 높이는 연출 면에서 한계가 드러납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점들은 동시에 학습과 성장의 과정이기도 하며, 차후 반복적인 개선과 보완을 통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 개선할점
제 대학생활을 앞으로 이 작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먼저 코드 구조를 정리하고 최적화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이들며. 현재는 기능 구현 위주로 작성되어 있어 버그도 어느정도 있으며 가독성이 떨어지고 코드 유지하는게 어렵기 때문에, C#스크립트를 모듈화하고 재사용 시에 가능한 형태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D 그래픽 측면에서는 캐릭터와 배경의 통일성을 높이고, 애니메이션 전환을 더 자연스럽게 다듬어 플레이어가 몰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밸런스 역시 꾸준한 플레이 테스트를 통해 무기와 스킬의 성능을 조정하고, 다양한 선택지가 의미 있게 작동하도록 개선할 여지가 필요하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또한 더불어 사운드와 UI/UX도 보완해 직관적인 조작과 시각적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공격이나 아이템 획득 시 효과음을 추가하고, 화면 구성 요소를 정돈해 정보 전달이 명확하도록 만드는 방식을 활용해 노력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콘텐츠를 확장하는 것도 중요한 개선 과제입니다. 새로운 맵, 적 유형, 무기 진화 루트를 추가해 반복 플레이에도 지루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스토리나 세계관을 조금씩 강화해 단순 생존 이상의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내겠습니다. 이러한 개선 과정을 거친다면, 단순히 대학교 일개 조무레기 학생이 프로젝트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완성도 높은 인디 게임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