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소개


🎮 게임 소개

이 졸업 작품은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게임을 개발한 뱀파이어 서바이벌 로그라이크 류 형식의 액션 생존형 게임입니다. 게임을 플레이 유저는 몰려오는 몬스터들 속에서 살아 생각과 집중을 해야하고 하고, 유저는 레벨업해서 자신을 성장시켜야 합니다. 시간에 따라 난이도가 점점 증가하며, 전략적인 이동과 스킬 선택이 생존의 중요 목적입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몰입감을 제공하는 이 게임은 반복 플레이를 통해 자신이 했던거와 다른 것을 통해 재미있고 스릴있는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 작품의 개요

이 게임은 유니티(Unity) 엔진을 이용해 제작된 2D 서바이벌 액션 게임으로, 뱀파이어 서바이벌 장르의 핵심 요소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플레이어는 제한된 조작(이동만 가능)을 통해 자동으로 발동되는 다양한 무기를 활용하여 몰려드는 적들을 처치하며 최대한 오래 생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적들을 처치하거나 아이템을 수집하면 경험치를 얻고, 일정 경험치를 채우면 레벨업을 통해 무기 업그레이드 또는 새로운 능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게임은 시간 경과에 따라 점점 어려워지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반복 플레이를 통해 더 나은 조합과 전략을 발견해나가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 작품의 특징

자동 전투 시스템: 공격은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이동과 위치 선정에 집중해야 하며 간단한 조작으로도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무기 및 스킬 조합: 다양한 무기와 스킬을 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경로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크게 달라집니다.

점점 증가하는 난이도: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가 등장하여 긴장감 넘치는 생존 경험을 제공합니다.

픽셀 아트와 레트로 사운드: 복고풍의 2D 그래픽과 사운드를 사용해 친숙하면서도 몰입도 높은 게임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높은 리플레이성: 매 게임마다 다른 무기 조합과 운 요소가 작용하여, 반복 플레이 시마다 새로운 전략과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작품의 목표

이 대학교 졸업 작품 목표는 짧고 간단한 컨트롤로 깊이 있는 게임플레이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무기 조합과 스킬 성장 시스템을 통해 매번 다른 전략과 생존 방식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점점 강해지는 몬스터들 속에서 느슨한 긴장감과 스릴을 유지하는 게임을 중심적으로 설계했습니다. 플레이어 유저가 반복 플레이를 통해 전에 했던것과 다른 성장과 도전심을 깨닫게 해주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리플레이 가치를 높이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더 나아가 Unity 엔진의 기능을 활용하여 C# 언어에 최적화된 퍼포먼스와 직관적인 UI/UX를 구현하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삼았습니다

작품명 : Dark Survivor(임시)

조이름 : Rogue(임시)

작품 제작자 이름: 권성진 202151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