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소개

1번째 프로젝트

1. 작품명

  • V-Talk

2. 개발환경

  • Firebsae , WebRTC API 음성을 활용한 스마트 회의 플랫폼

3. 기능

  • 실시간 채팅, 파일 공유, 일정 관리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협업환경 구현가능

4. 조원 및 대표

  • 202019017 유현서(대표) , 202151045 심준보 , 202351010 박철우

2번째 프로젝트

1. 작품명

  • Spire Knight

2. 장르

  • 로그라이크 카드 게임 (Roguelike Card Game)

3. 개발 환경

  • 개발 엔진 : Unity Engine 6.2

4. 기획 의도

플레이어가 매번 새로운 전략을 구상하며 도전하게 만드는 ‘선택의 재미’‘성장의 즐거움’ 을 압축적으로 담아내, 제한된 콘텐츠 내에서도 높은 완성도와 반복 플레이 가치를 지닌 게임을 제작하고자 한다.

5. 시놉시스 (세계관)

  • 끝을 알 수 없는 탑의 꼭대기에 사악한 존재가 나타나 세계를 위협한다. 수많은 용사들이 탑에 도전했지만, 누구도 살아 돌아오지 못했다.
  • 이제, 패기 넘치는 한 명의 기사가 되어 탑의 저주를 풀고 최종 보스를 사냥하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 기사는 매 층마다 마주하는 몬스터들을 물리치고, 새로운 카드를 얻거나 기존 카드를 강화하며 자신만의 필승 덱을 구축해야만 한다. 탑의 정상에 도달하기 위한 단 한 번의 기회, 모든 선택이 당신의 운명을 결정한다.

6. 핵심 게임 시스템

  • ① 턴제 카드 전투 시스템:
    • 매 턴 주어진 에너지(코스트)를 활용하여 손에 든 카드를 사용한다.
    • 카드는 적을 공격하는 ‘공격’ 카드와 피해를 막는 ‘수비’ 카드로 나뉘며,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몬스터를 처치한다.
    • 몬스터는 다음 턴에 어떤 행동을 할지 미리 예고(인텐트)하므로, 플레이어는 이를 보고 최적의 수를 계산해야 한다.
  • ② 덱 빌딩 및 성장 시스템:
    • 전투에서 승리하면 보상으로 새로운 카드를 얻거나, 소지한 카드를 강화할 기회를 얻는다.
    • 맵의 ‘쉼터’에서는 제한된 체력을 회복하여 다음 전투를 준비할 수 있다.
    • 때로는 강력한 패시브 효과를 지닌 ‘유물’을 획득하여 게임 플레이의 양상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 ③ 로그라이크 요소:
    • 한 번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영구적 죽음 시스템을 통해 긴장감을 유지한다.
    • 맵의 구조, 등장하는 몬스터, 보상으로 주어지는 카드와 유물이 매번 무작위로 변경되어 반복해서 플레이해도 항상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7. 조원 및 대표

  • 202019017 유현서(대표) , 202151045 심준보 , 202351010 박철우